top of page
sub_title_company01a.jpg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policy

개인정보취급방침

(주)핸디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정부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내부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수시로 방문하셔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⑴ 인재채용/입사지원
- 수집목적: 입사전형관리(채용문의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 수집항목: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생년월일, 사진, 학력, 전공, 경력사항, 자격사항 및 이용자가 이력서에 기재한 사항
- 수집방법: 채용사이트를 통한 이용자의 온라인/이메일 접수 또는 출력된 형태의 종이문서

⑵ 사업제휴/문의/제안
- 수집목적: 등록된 문의 또는 제안사항 확인 및 처리
- 수집항목: 성명, 휴대폰번호, 회사명, 이메일 및 이용자가 기재한 사항
- 수집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이용자의 온라인/이메일 접수

⑶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 및 처리과정에서 생성되는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재기록 등이 수집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특정 서비스의 이용 시 추가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 및 사전에 밝힌 목적 외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⑤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 또는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목적 외 용도로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⑥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⑦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⑧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⑨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신규 계약 또는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의 요청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⑴ 쿠키 등 사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회사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과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⑵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백세현
- 담당부서(직급): 부사장
- 이메일: help@handy.co.kr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⑵ 기타 개인정보침해 신고 및 상담기관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고일자: 2019년 5월 2일
시행일자: 2019년 5월 9일

bottom of page